게임그래픽디자인

  • 일반
  • 재직자
닫기

국가직무능력표준(NCS)은 무엇인가요?

국가직무능력표준(NCS,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)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·기술·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.

닫기

다른 분야 · 훈련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.

%EA%B2%8C%EC%9E%84%EA%B7%B8%EB%9E%98%ED%94%BD%EB%94%94%EC%9E%90%EC%9D%B8

게임/영상/마야

게임그래픽디자인

교육정보

살아있는 캐릭터/배경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2D 드로잉 테크닉!!

게임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제작시 중요한 2D드로잉 기술은 전문적이면서도 매우 까다로운 부분입니다.

인체드로잉를 통해 인체의 해부학적 지식을 습득한 후 포토샵이나 페인터를 이용하여 2D,3D 오브젝트의 맵UV좌표 위에 드로잉하여 캐릭터 및 배경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.

강의대상
  • 진학을 위해 최고급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하는 학생
  •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해 최종 게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하는 학생, 일반인
  • 전문분야에서 보다 높은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급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
  • 웹 사이트 제작 노하우를 숙지하고자 하는 일반인
취득가능 자격증
  • 게임그래픽전문가,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, 게임기획전문가, 그래픽기술자격일러스트,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등
교육과목 교육내용
드로잉(Drawing)
컨셉,원화
  • 디자인요소와 원리를 이해하고 평면과 입체의 기초시각과정을 통해 조형능력을 향상시킵니다.
  • 기본적인 드로잉(Drawing) 능력과 컨셉, 인체드로잉을 통하여 기본인체비례, 덩어리, 입체 공감각을 익힐 수 있으며,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준비과정이며, 완성도와 깊이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입니다.
일러스트레이터(Illustrator)
포토샵(Photoshop)
  • 일러스트레이터는 캐릭터 및 로고 작업 등을 통하여 각종 이미지 소스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.
  • 포토샵을 통해 MAX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질감과 배경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점차 대중화된 포토샵은 3D작품의 배경 및 물체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한 도구로서도 역할은 다양해졌습니다.
맥스(3D MAX) Course-I
모델링(Modelling)
  • 사전에 기획한 게임스토리와 아이디어 스케치를 토대로 캐릭터, 배경, 아이템 등을 구체화 시키는 단계입니다.
  • 맥스의 폴리곤 모델링 기법을 통해 게임캐릭터(인간, 동물, 몬스터 등) 특징에 맞는 골격과 외형을 생성합니다.
맥스(3D MAX) Course-II
맵핑(mapping)
렌더링(Rendering)
  • 구체화된 형상에 재질을 결정하고 색을 입히는 맵핑(mapping)을 합니다.
  • 같은 형태의 모델이라도 재질(메탈, 유리, 가죽 등)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며, 형태를 잘 잡았더라도 재질과 채색에 따라 퀄리티가 달라집니다. 기본 맵핑소스 사용과 고퀄리티의 자체 소스제작하는 기법을 학습합니다.
맥스(3D MAX) Course-III
렌더링(Rendering)
애니메이션(Animation)
  • 딱딱하고 이질감이 있는 결과물에 사실감을 부여하는 과정으로 캐릭터, 배경의 완성도가 결정되는 단계입니다.
  • V-ray, Maxwell, Mental, Final Rander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법이 존재하며, 유니티, 언리얼 등 게임엔진과 결합하기 위한 최종 관문입니다.
포트폴리오(Portfolio)
캐릭터/배경
  • 게임의 주인공 및 동료, 친구, 악당, 아이템 등 전체적인 스토리 구성에 필요한 주변 인물과 다양한 소품을 제작합니다.
  • 동작을 부여하고 다양한 효과를 부여해서 최종 결과물을 완성하는 단계입니다.
  • ‘투자한 시간과 노력 = 작품의 질’이라고 할 만큼 체계적인 계획과 지도가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.
  • 강정환
  • 류명은
  • 이진정
  • 김대준
  • 김민국
강정환
  • 강정환
  • PROJECT
  • 필립그룹 디자인팀
  • 아모레퍼시픽 디자인팀
  • 레이니스트 디자인팀
류명은
  • 류명은
  • 조선대학교 졸업
  • PROJECT
  • 인-Point
  • 티엔아이티
  • 디자인그룹 인피니티
이진정
  • 이진정
  • 전자계산학
  • PROJECT
  • 뷰디자인
  • 포디전산기술학원
김대준
  • 김대준
  • PROJECT
  • 플랫폼오
  • KJ컨설팅
  • 햅건
  • 언니네사진관
  • 프로덕션이엔지
  • GM통상
김민국
  • 김민국
  • 공학전공
  • 김*은
    김*은영상편집
  • 김성*
    김성*인포그래픽 모션
  • 박*혁국기_마야
  • 진*현
    진*현ncs 캐릭터 제작
포트폴리오 더 보기 +
  • 게임2D.3D 수업 후기김은*

    전공이 2D 그래픽 다루던 사람으로 처음 3D MAX 툴을 배우게 되었는데 MAX를 배워서 모델링 정도는 문제 없이 만드는 수준이 된 것 같다.
  • 실무에 바로 활용가능한 수업원연*

    단순한 이론 설명이 아니라 실제 포트폴리오 구성과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컸습니다. 결과물을 점진적으로 완성해 나갈 수 있어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.
  • 6개월의 교육과정을 마치며..이윤*

    6개월간의 수강을 마치고 그동안의 과정을 정리하다가, 1주차에 아무것도 몰랐던 상태에서 만들었던 모델링을 다시 보니 정말 놀라웠습니다. 수업을 들으며 기초부터 실무에 가까운 내용까지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고 느꼈고, 지금은 취업을 목표로 총 3개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상태라 지난 시간들이 더욱 감회 깊게 느껴집니다.
  • 수강후기김우*

    게임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상태로 들어갔는데 무리 없이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6개월 동안 쭉 흥미를 가지고 수업 들었어요. 다양하고 쉽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.
  • 심정수 선생님, 최유미 취업지원실장님 수강후기이가*

    기초 없이 다루던 툴을 수업을 통해서 제대로 다지며 기초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고, 효율적인 작업을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. 짧은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것을 쉽게 알려주시려고 하시는 심정수 선생님을 보며 이 강의를 수강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꼈습니다. 실무 관련하여 진솔하고 재밌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지루한 날 없이 알찬 시간이었습니다. 덕분에 영상 편집이 더 재미있어지고, 앞으로 만들고 싶은 것을 어떻게 윤곽을 잡으면 되는지 전보다 분명해져서 많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. 종강 후에 상황이 맞는다면 심정수 선생님 포트폴리오 장기 과정도 수강하고 싶습니다.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늘 친절하시고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! 어려웠던 취업 활동, 자기소개서 조언 해주신 최유미 실장님도 감사합니다! 취업에 대해 좋은 정보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.
  • 심정수 선생님 오전수업 수강후기신동*

    영상편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게 잘 설명해주시고, 덕분에 프리미어 프로와 에프터 이펙트 이 두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잘 익힐 수 있었습니다. 80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배울 수 있는 것은 모두 배운 것 같고 아주 좋은 경험이였습니다.
수강후기 더 보기▶

그린이 추천하는 관련 교육과정

개강임박

대표번호 : 062.710.2138

  • 주소 :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44, 오션3빌딩 5층
  • 대표자 : 김천수
  • 사업자등록번호 666-97-00644
  • 통신판매업신고 : 제 2019-광주서구-0347호
  • 학원등록번호 : 광주 제 6767호
  • 홈페이지 관리자 : 김천수
  • COPYRIGHT ⓒ GITACADEMY. ALL RIGHTS RESERVE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