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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가직무능력표준(NCS)은 무엇인가요?

국가직무능력표준(NCS,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)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·기술·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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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른 분야 · 훈련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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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무에서 사용하는 상업용 모션그래픽과 실사영상을 제작하는 실무기술과 노하우, 문제 해결방법 등을 광범위하게 습득할 수 있다.
실제로 훈련생들이 2D,3D 영상을 독자적으로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 할 수 있다.
2D 모션그래픽이라는 분야가 발달되면서 업계에서 3D의 효과를 요구하고 있다.
본 과정은 2D, 3D 모션그래픽 영상제작에 있어 After Efect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상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과정이다.
본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과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영상편집 전문가로 취업할 수 있으며, 모션그래픽 제작 업계가 요구하는 수준의 영상 제작능력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.
영상관련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.

  • 3D애니메이션
  • 3D게임
  • 웹 3D
  • VFX를 위한 기초
에프터이펙트 2d&3d 모션그래픽
주 제 주요내용
1주차○ cinema4d 소개
• maxon 의 cinema4d 에 대해 알아보기
• cinema4d 설치 및 ui 이해와 기본 workflow 알아보기

○ modeling 1
• basic modeling (기본 도형 생성 및 설정하기)
• 모델링 아이콘 및 view 이해와 오브젝트의 변형
• 간단한 모델링 (폴리곤 오브젝트) 과 logo 모델링 만들기
2주차 ○ modeling 2
• spline 및 nurbs modeling
• 각 nurbs 기능의 이해
• 간단한 제품 모델링 실습 및 응용하기 (머그잔, 와인잔, 와인병)

○ material, lighting
• 재질의 구성 및 이해
• 다양한 재질의 표현과 쉐이더를 응용한 재질을 알아보기
• light 의 종류와 기능 알아보기
3주차 ○ camera, animation
• camera 이해와 기능
• timeline 기능을 알아보고 컨트롤 해보자
• 3d logo animation 만들기

○ rendering
• advanced render 기능 알아보기
•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렌더 셋팅하기
• 사실적 표현을 위한 physical 과 hdri 활용하기

4주차○ sketch and toonhair
• 3d 상에서 sketch and toon 을 통한 스케치느낌과 회화적스타일 만들어 내기
• cartoon 표현느낌과 애니메이션 기법 알아보자
• 기본 hair 기능과 hair 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재질표현을 알아보기

○ basic particle & mograph 1
• 기본적인 파티클을 다루기 - emitter에 대해 알아보자
• mograph를 활용한 작품을 분석 뒤 접근방식을 알아보자
• mograph (cloner object) 간단한 기능을 알아보기
5주차 ○ mograph 2
• mograph (matrix object) 기능 알아보기
• mograph 의 각 effectors 의 기능을 알아보자
• 다양한 effectors 의 활용방안과 모션의 표현영역을 넓혀보자

○ mograph 3
• mograph 의 실무 응용 방법을 알아보기
• mograph 예제를 통한 응용력과 활용력 키우기
  • 강정환
  • 류명은
  • 이진정
  • 김대준
  • 김민국
강정환
  • 강정환
  • PROJECT
  • 필립그룹 디자인팀
  • 아모레퍼시픽 디자인팀
  • 레이니스트 디자인팀
류명은
  • 류명은
  • 조선대학교 졸업
  • PROJECT
  • 인-Point
  • 티엔아이티
  • 디자인그룹 인피니티
이진정
  • 이진정
  • 전자계산학
  • PROJECT
  • 뷰디자인
  • 포디전산기술학원
김대준
  • 김대준
  • PROJECT
  • 플랫폼오
  • KJ컨설팅
  • 햅건
  • 언니네사진관
  • 프로덕션이엔지
  • GM통상
김민국
  • 김민국
  • 공학전공
  • 백*봉
    백*봉[ncs] 게임컨셉아트
  • 이현*국기_마야
  • 박*혁국기_마야
  • 윤*경
    윤*경[ncs]게임제작전문가
포트폴리오 더 보기 +
  • 게임2D.3D 수업 후기김은*

    전공이 2D 그래픽 다루던 사람으로 처음 3D MAX 툴을 배우게 되었는데 MAX를 배워서 모델링 정도는 문제 없이 만드는 수준이 된 것 같다.
  • 실무에 바로 활용가능한 수업원연*

    단순한 이론 설명이 아니라 실제 포트폴리오 구성과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컸습니다. 결과물을 점진적으로 완성해 나갈 수 있어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.
  • 6개월의 교육과정을 마치며..이윤*

    6개월간의 수강을 마치고 그동안의 과정을 정리하다가, 1주차에 아무것도 몰랐던 상태에서 만들었던 모델링을 다시 보니 정말 놀라웠습니다. 수업을 들으며 기초부터 실무에 가까운 내용까지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고 느꼈고, 지금은 취업을 목표로 총 3개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상태라 지난 시간들이 더욱 감회 깊게 느껴집니다.
  • 수강후기김우*

    게임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상태로 들어갔는데 무리 없이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6개월 동안 쭉 흥미를 가지고 수업 들었어요. 다양하고 쉽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.
  • 심정수 선생님, 최유미 취업지원실장님 수강후기이가*

    기초 없이 다루던 툴을 수업을 통해서 제대로 다지며 기초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고, 효율적인 작업을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. 짧은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것을 쉽게 알려주시려고 하시는 심정수 선생님을 보며 이 강의를 수강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꼈습니다. 실무 관련하여 진솔하고 재밌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지루한 날 없이 알찬 시간이었습니다. 덕분에 영상 편집이 더 재미있어지고, 앞으로 만들고 싶은 것을 어떻게 윤곽을 잡으면 되는지 전보다 분명해져서 많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. 종강 후에 상황이 맞는다면 심정수 선생님 포트폴리오 장기 과정도 수강하고 싶습니다.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늘 친절하시고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! 어려웠던 취업 활동, 자기소개서 조언 해주신 최유미 실장님도 감사합니다! 취업에 대해 좋은 정보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.
  • 심정수 선생님 오전수업 수강후기신동*

    영상편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게 잘 설명해주시고, 덕분에 프리미어 프로와 에프터 이펙트 이 두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잘 익힐 수 있었습니다. 80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배울 수 있는 것은 모두 배운 것 같고 아주 좋은 경험이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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